2024.10.23 (수)

  • 흐림동두천 10.5℃
  • 맑음강릉 16.5℃
  • 흐림서울 11.5℃
  • 구름많음대전 13.8℃
  • 구름조금대구 16.3℃
  • 구름많음울산 17.8℃
  • 흐림광주 14.2℃
  • 구름많음부산 17.0℃
  • 흐림고창 14.4℃
  • 구름많음제주 17.6℃
  • 흐림강화 11.7℃
  • 흐림보은 13.2℃
  • 흐림금산 13.6℃
  • 흐림강진군 15.4℃
  • 구름많음경주시 16.6℃
  • 구름많음거제 16.7℃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의성군, 전화민원 응대 매뉴얼 제작 배부

 

영남연합포커스 김진우 기자 | 의성군이 소속 직원들의 민원 친절도 향상을 위한‘전화민원 응대 매뉴얼’을 제작하여 배부했다.

 

매뉴얼에는 신속, 정확, 친절한 전화민원 응대를 위한 △단계별 응대요령 △경청 태도 및 어투 등 필요한 전화민원 응대방법이 요약되어 있어 직원들이 수시로 보며 실제 업무에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의성군은 매년 민원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전화친절도 △방문민원 만족도(미스터리 쇼핑) △법정·비법정 민원처리 만족도 등을 포함한 자체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며, 각종 민원응대 교육을 실시하는 등 민원서비스 만족도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군청을 직접 방문하는 민원인에 대한 친절도 중요하지만 전화민원인에 대한 서비스도 목소리만으로 의성군의 이미지를 평가할 수 있어 매우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절 관련 시책 추진을 통한 직원 역량 강화로 군민이 만족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포토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