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6-13(목)
 

김천시에서 운영하는 ‘2024년 Happy together 김천 선진 시민문화 아카데미’에 대한 관내 기관, 단체, 학교의 관심이 높아지며, 관련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해피하게 투게더하는 선진 시민문화, 그것이 알고 싶다면-총무새마을과(사진1).jpg

 

‘2024년 Happy together 김천 선진 시민문화 아카데미’는 교육 및 견학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자원 순환시설 등 주요 시설을 직접 보고 체험할 기회를 제공해 친절, 질서, 청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발적으로 실천하는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에 힘입어 본 프로그램을 2021년도부터 지속 운영해 오면서도 매해 그 내용에 새로움을 더했다. 올해는 프로그램 참가 대상이 관내 기관, 단체, 초등학교에서 중학교까지 확대돼 더욱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맑은물사업소 황금정수장, 김천소방서 소방안전체험관 등 새로운 견학 시설이 추가됐으며, 참가 기관(단체, 학교)에서 희망 시설 1개소를 선택, 견학할 수 있어 대상자별 맞춤형 프로그램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11월까지 신청접수 및 운영할 계획이나, 현재 관련 문의가 이어지는 것으로 보아 신청 접수가 조기 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프로그램 참가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해피투게더 김천 운동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거나 김천시청 총무새마을과(☎054-420-6095)에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해피하게 투게더하는 선진 시민문화, 그것이 알고 싶다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