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6-13(목)
 

경상북도는 도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이용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2024 경북지역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연합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4._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연합체육대회2.jpg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상담․건강관리 등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소년의 욕구와 부모의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지역사회의 교육‧문화‧복지기능을 연계한 운영을 도모하고 있다.

4._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연합체육대회.jpg

 

문경새재 야외공연장에서 도내 시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과 지도자 등 총 600여 명이 참가한 체육대회는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해소, 소속감과 협동심 향상 등을 목적으로‘명랑운동회’를 비롯하여 레크리에이션과 끼 한마당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합체육대회에 참가한 한 청소년지도자는 “경북 도내 17개 시군 방과후 아카데미 청소년들이 모인 이번 연합체육대회가 우리 청소년들의 사회성 함양과 시야를 넓히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최은정 경상북도 여성아동정책관은 “이번 연합체육대회가 코로나19 등 그간 움츠렸던 청소년들의 몸과 마음을 활짝 펴는 좋은 시간이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도내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슬기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활동‧학습지원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북 청소년 모두 모여 함께하는 연합 체육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