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6-13(목)
 

영주시 가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근섭, 노경준)는 14일 관내 어르신 30여 명을 모시고 봉화 국립 백두대간 수목원으로 봄맞이 힐링 나들이를 다녀왔다.

영주-9 가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들과 ‘봄맞이 힐링 나들이’ 기념사진.jpg


이번 행사는 평소 홀로 외부 문화 활동을 하기 어려운 어르신에게 신체적 활동 및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해 문화적 소외 극복으로 행복지수를 높이고 일상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역 후원자들의 후원금으로 진행됐다.

 

이날 가흥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여 명이 동행해 어르신들과 함께 트램을 타고 수목원을 탐방하기도 하고, 넓은 자연경관과 다양한 식물들을 구경하며 산책을 즐기면서 호랑이도 가까이에서 구경하는 등 즐겁고 유쾌한 시간을 보냈다.

 

영주에 돌아와서는 가흥2동 중식당 가흥반점(대표 양창용)에서 후원한 짜장면도 어르신들에게 제공했다.

 

노경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이번 나들이를 통해 단조로운 일상에서 벗어나 삶의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특화사업을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근섭 가흥2동장은 “안전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어르신과 동행하며 말벗이 돼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어르신들을 위해 짜장면을 후원해 주신 가흥반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주시 가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들과 ‘봄맞이 힐링 나들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