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6-13(목)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지난 3월부터 4월, 2개월 기간 동안 매주 3회(총23회) 고령군 치매안심센터에서, 등록된 경증치매환자를 대상으로 인지기능 악화 방지를 위하여 “상반기 치매환자쉼터”를 마쳤으며 하반기 치매환자쉼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하였다.

05.07-추가2 보도자료(치매환자쉼터 수료 및 하반기 신청)청룡의 힘이여 기억을 깨워라 (2).jpg

 

“치매환자쉼터” 프로그램은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환자(장기요양서비스이용불가) 이면 참여할 수 있으며 치매전문인력 및 다양한 강사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환자들이 가정에만 머물지 않고 사회적 교류를 통하여 치매 악화를 방지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05.07-추가2 보도자료(치매환자쉼터 수료 및 하반기 신청)청룡의 힘이여 기억을 깨워라 (3).jpg


또한 낮시간 동안 쉼터에서 보호를 받음으로써 가족들은 자신의 일과 삶에 좀 더 집중할 수 있게 되어 가족들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삶의 질을 향상 시키는데 큰 도움이 된다.

05.07-추가2 보도자료(치매환자쉼터 수료 및 하반기 신청)청룡의 힘이여 기억을 깨워라(1).jpg


제1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노○○은 “집에만 있으며 시간도 안가고 심심한데 이렇게 프로그램에 참여하니까 하루가 짧고 재미있어 너무 좋다, 내 손으로 직접 작품을 만들어 가족들에게 자랑도하고 하니 보람도 있다”라고 수료식날 소감을 밝혔다.


고령군 치매안심센터에서는 하반기에 진행하게 될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으며, 환자와 가족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청자 문의: 고령군 치매안심센터 ☏ 950-7939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령군 『 상반기 치매환자쉼터』수료 및 하반기 신청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