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6-13(목)
 

지난 27일 달성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손꼽히는 송해공원을 걷는 「2024 송해공원 달성 걷기대회」가 약 3,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옥포 기세축구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2024년 4월 29일_봄바람과 함께 걷는 「2024 송해공원 달성 걷기대회」 성황리에 개최 사진.jpg

 


달성군 체육회와 영남일보 공동 주최·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JJ댄스 강사와 함께하는 신나는 몸풀기 체조와 봄 향기 물씬 풍기는 바이올린 연주로 식전공연의 문을 열었고, 이어진 개회식에는 추경호 국회의원, 최재훈 달성군수, 서도원 달성군의회 의장, 달성군체육회 김성제 회장, 영남일보 이승익 사장 등이 참석해 참가자들에게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총 15km 거리를 구간별로 나누어 3가지 코스를 마련했으며, 송해공원 기세축구장에서 출발해 경치가 아름답기로 정평이 난 송해공원 둘레길을 걷는 ‘4km 코스’와 4km 구간에 이어 데크길을 지나 옥포 간경교까지 걸어가는 ‘10km 코스’ 또 낙조가 아름다운 사문진주막촌을 거쳐 달성습지생태학습관까지 15km 정도를 걸어 돌아오는 ‘15km 코스’로 나누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길을 따라 펼쳐지는 자연경관을 감상하고 걸으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었고, 때론 구간마다 푸짐하게 마련된 간식을 먹으며 지친 몸을 쉬어가기도 했다. ‘2024년 송해공원 달성 걷기대회’는 마지막 참가자까지 안전하게 결승선을 통과함으로써 대단원의 막을 내렸으며, 이날 대회 참가자들에겐 기념품, 경품 등이 제공됐고 10km와 15km 코스 완보자들은 완보증도 받을 수 있었다.

 

김성제 달성군체육회 회장은 “안전한 대회를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아낌없이 협조해 주신 달성경찰서 관계자, 달성 자율방범연합대, 대구광역시 트래킹연맹 및 체육회 자원봉사단원 등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걷기대회가 송해공원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눈에 담고 에너지를 재충전하시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오늘 아름다운 송해공원을 걸으며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바쁜 일상 속 쉼표 같은 소중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며 “군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 행복한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달성군의 생활체육 인프라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봄바람과 함께 걷는 「2024 송해공원 달성 걷기대회」 성황리에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