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4-12(금)
 

달성군은 대구시와 협의하여 3월 1일부터 시내버스 600번과 425번, 달서1번의 노선이 조정되고, 지선노선인 달성4번이 신설되어 운행된다고 밝혔다.

2024년 2월 21일_달성군, 오는 3월부터 시내버스 일부 노선 조정 및 신설 운행 (노선변경 - 425, 달서1).png


이번 노선조정은 장거리 운행노선인 600번의 CNG충전으로 인한 미운행 문제를 해결하고 달성군 관내에서 학생들의 통학여건을 개선함과 동시에 대중교통이 취약한 일부 지역 이용객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시행된다.

2024년 2월 21일_달성군, 오는 3월부터 시내버스 일부 노선 조정 및 신설 운행 (노선변경 - 600번).jpg


시내버스 600번은 달성2차산단을 출발하여 앞산공원을 종점으로 운행됐으나, 대곡역 – 앞산공원 구간 운행을 폐지하여, 달성2차산단을 출발해 구지면 행정복지센터 – 달성1차산단 – 대곡역 – 대천동 공영차고지까지 운행될 예정이다.

2024년 2월 21일_달성군, 오는 3월부터 시내버스 일부 노선 조정 및 신설 운행 (신설노선 - 달성4).jpg


425번 및 달서1번 버스 노선은 달서구에서 달성군으로 경유하는 지점의 일부구간이 조정되었다. 이전에는 계명대학교(달서구) - 세천리(달성군)를 경유하는 구간에 동화아이위시 3차 서편에 정류장이 있었지만 서재·세천지역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정류장을 폐지하고, 서재동화아이위시2차 – 서재동화아이위시3차 – 서동초등학교에 정류장을 추가 신설하여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아울러 지선노선인 달성4번이 신설된다. 학생들이 구지에서 현풍 방면으로 통학하기 위해 이용하는 600번, 달성3번, 급행8번은 현풍중․고를 경유하지 않아 환승하는 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등 불편함이 있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해당 버스는 달성2차산단에서 출발해 국가산단 – 구지면 행정복지센터 – 포산고 – 현풍중․고를 경유하여 운행된다. 달성군은 이번 노선 신설로 구지 – 현풍 학생들의 교통수요 증가를 대비함과 동시에 해당 지역 주민들의 교통편의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3월 1일 개학 시기에 맞춰 시행할 수 있게 된 것은 대구시의 적극적인 노력 덕”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대중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달성군, 오는 3월부터 시내버스 일부 노선조정 및 신설 운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