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3-12-04(월)
 

영주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단장 조병천)과 국립산림치유원(원장 권영록)은 24일 국립산림치유원에서 농 맞춤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주-4 영주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단장 조병천, 오른쪽)-국립산림치유원(원장 권영록) 업무협약 체결 기념사진 (1).jpg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지역농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인적자원 교류와 산림자원 활용을 통해 자립적 지역발전 기반을 구축해 청년 액션그룹 조직화를 강화할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공동협력사업(산림복지 활성화지역인재 양성추진 지역자원(산림인적 등)을 활용하여 자립적 지역발전 기반 구축 양 기관 정보공유 등 공동 협력에 관한 사항 및 기타 협력사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업무제휴로 지역민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사업을 활성화해 인적자원에 대한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농업에 대한 접근성과 농촌의 활력을 도모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교육사업교육훈련과정 개발 및 운영 등을 지원하게 된다며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인적정보의 자원 교류의 장으로 지역 발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영주시의 농업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은 농업·농촌지역의 자산과 민간조직을 활용한 특화산업 육성공동체 활성화 등 농촌의 자립적 성장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이다영주시는 2020년 6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에 선정돼 2024년까지 약 70억 원(국비 49시비 21)의 예산을 사업에 투입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주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국립산림치유원 도‧농 맞춤형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