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3-12-04(월)
 

영양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92() 10시 다문화센터 교육장에서 양다문화엄마학교 제1기 졸업식·2기 입학식 열어 7명의 졸업생(베트남 5중국 2)을 배출하였으며 새로운 입학생 7명을 맞이하게 됐다.

사본 -3-2 사진(영양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엄마학교 제1길 졸업식, 제2기 입학식 성료).jpg

이날 졸업·입학식에는 엄마학교 교육생 및 가족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1기 다문화엄마학교 졸업생은 올해 3월에 입학하여 5개월간 초등학교 교과 7개 과목(국어수학과학사회역사도덕실과)을 온라인(90%)과 오프라인(10%) 수업으로 진행하고 일과 집안일을 병행하며 바쁜 일정 속에서도 초등학교 자녀의 가정 학습을 담당하며 학교 교사와 소통하여 자녀의 교육을 챙기는 엄마 역할을 하는 엄마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날은 졸업증서와 함께 성적우수자 이*(최우수상중국), *(우수상베트남)**(우수상중국)에게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었으며 가정학습지도 우수상 및 적극참여상 등을 시상했다.

 

, 9월부터 수업에 참여하게 될 2기 입학생들은 서류심사 및 한국어 평가면접을 통해 7명의 신입생이 선발되었으며 향후 진행될 교과과정을 간략하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 졸업생 대표(중국)는 엄마 학교에서 5개월이라는 시간은 학습 능력뿐만 아니라 사회 구성으로서 자신감도 키워준 뜻깊은 시간이었고아이들을 이해하고 가르칠 수 있게 해준 행복한 시간이었다라며 또한 나를 찾는 행복 그 자체였다아이들을 키우며 배우긴 쉽진 않았지만응원해준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선정 센터장은 다양한 현장에서 잘 적응하고 있는 다문화엄마학교 졸업생과 학생들이 초등학교 교육과정을 통해 자녀들이 학습지도를 책임지는 엄마로 잘 성장하길 바란다라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자녀를 위한 다문화 엄마들의 당당한 도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