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3-09-21(목)
 

영덕군보건소는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다시 찾은 건강미소함께하는 구강관리라는 주제로 지난 8일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사본 -2-2_사진자료(06.09)_영덕군보건소, 제78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펼쳐-건강관리과.jpg

구강보건의 날은 국민의 구강건강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만 6세에 나오는 영구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1946년 법정기념일로 지정돼 있으며첫 영구치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중요성과 어금니(구치臼齒)의 를 상징화해 매년 6월 9일로 정해졌다.

 

이에 영덕군보건소는 치과공중보건의사와 치과위생사를 대동해 강구오일시장에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지역주민과 상인 500여명을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상담을 시행했다.

 

또한 군민의 건강한 구강관리를 위해 올바른 칫솔질 방법올바른 틀니 사용법과 보관법구강 위생용품 사용법 등을 교육하고 이를 안내하는 리플릿과 구강 건강관리를 위한 홍보물품들을 배부했다.

 

박인숙 건강관리과장은 이번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통해 많은 군민이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해 구강건강이 심각해지기 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스스로 관리하는 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활동과 지원 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덕군보건소, 제78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펼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