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4-18(목)
 

봉화군은 지역 축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이고 경쟁력 있는 축산물의 생산 장려를 위해 올해 1,000만 원의 사업비로 한우, 돼지, 가금(산란계, 육계) 등 축산농장를 대상으로 해썹(HACCP) 신규 인증 및 재인증(3년 주기) 심사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본 -2. (참고자료) 인증마크-식품안전관리인증2.jpg

HACCP이란 위해요소분석(Hazard Analysis)과 중요관리점(Critical Control Point)의 영문 약자로서 해썹 또는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이라고 한다. 축산분야에서는 축산물을 만드는 과정에서 생물학적, 화학적, 물리적 위해 요인들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사전에 위해 요인 발생 여건을 차단해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시스템적인 규정을 말한다.

 

올해 축산농장 HACCP 인증 심사비 지원사업 신규·재인증 대상은 총 25개소로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서 HACCP 인증 완료 후 인증서와 자부담 증빙자료를 군으로 제출하면 인증비의 70%를 지원받을 수 있다.

 

현재 봉화군의 축산농장 HACCP 인증 농가 수는 75호로 한우 52, 돼지 3, 산란계 13, 육계 7호이다.

 

정승욱 농정축산과장은 농장단계 HACCP 인증에 소요되는 심사비를 지원해 인증 비용 부담을 경감해 줌으로써 지역 축산농장의 HACCP 인증 확산을 유도하고, 생산에서 소비까지 안전한 축산물 유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봉화군, 축산농장 HACCP 인증 심사비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