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4-16(화)
 

포항시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한 ‘2023년 대한민국 동행 축제가 5만여 명 방문객의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사본 -230531 힘내라 지역경제 포항시, 2023 대한민국 동행 축제 성황리에 종료 1.jpg

‘2023 대한민국 동행 축제는 지역 우수제품을 홍보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하는 소비 촉진 행사로소상공인·중소기업의 판매경로를 개척하고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연계해 기획했다.

 

이번 축제는 현장에서 온·오프라인 판촉 행사가 동시에 개최돼 신선한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3일간 5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면서 매대마다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오프라인 판촉전은 포항종합운동장 내 만인당에서 진행했다. 200여 개의 업체가 참여했으며특히 중소벤처기업부 동행축제에 참여한 40개 전국 우수 기업이 함께해 관심을 끌었다또한 유명 인플루언서의 유튜브 현장 생중계를 통해 각 점포를 소개하며 소상공인 제품의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아울러 축제 3일간 만인당에서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진행돼 방문객들은 유명 쇼호스트들의 방송 현장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었다특히 첫날에는 현장을 방문한 코요테 신지가 직접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해 주목받았다.

 

라이브커머스 기획전에는 총 15개 업체가 참여했으며수제잼물회낙곱새카라반 이용권 등 다양한 제품들을 기존 가격보다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해 지역 기업 제품들의 흥행을 이끌었다.

 

판촉 외에도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가 마련돼 지역 주민은 물론 어린이들을 동반한 젊은 가족 방문객 등 다양한 연령대의 관광객이 축제를 즐겼다현장에 등장한 티몬 캐릭터 티모니’ 탈인형은 귀여운 외모로 어린이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았으며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와 룰렛 이벤트선물 증정 이벤트도 남녀노소 많은 인기를 끌었다.

 

이와 함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경북신용보증재단경북경제진흥원소상공인연합회 등 소상공인 유관 단체들이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홍보하고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참가한 소상공인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대한민국 동행 축제에 많은 소상공인들과 시민들이 동참해 준 덕분에 성공적으로 운영된 것 같다며 이번 축제의 성공에 만족하지 않고 소비 진작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고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힘내라 지역경제! 포항시, 2023 대한민국 동행 축제 성황리에 종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