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3-29(금)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코로나19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이용률이 현저히 줄어든 야외독서공간스토리 팟이용 활성화를 위해 도서구성을 전면 재정비했다.

사본 -[시립중앙도서관] 스토리 팟 재정비 2.jpg

이번 도서구성 재정비는 비치도서 중 햇볕에 오랫동안 노출돼 변색되고 노후화된 도서와 출간된지 오래돼 이용가치가 떨어진 도서를 선별해 신간 및 추천도서로 교체하고 스토리 팟 방문자 맞춤 큐레이션 도서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공원의 산책길에 위치한스토리 팟의 특성을 고려해 "공원 속 휴식공간에서 찾는 여유"를 컨셉으로 야외에서 잠시 앉아 가볍게 읽기 좋은 도서 위주로 큐레이션했다.

 

금오산스토리 팟에는 이숙현이진우 지역작가가 추천한 '시작그림책', 어른들을 위한 '힐링그림책', 잠깐 머물며 만나는 '마음쉼표책등 3가지 주제의 도서로 구성했고동락공원스토리 팟은 '과학관 앞에서 읽는 과학그림책'이 추가돼 총 4가지 주제 도서로 구성·비치되어 있다.

 

특히금오산 스토리 팟에서는 기존도서를 시민에게 공유·환원하는 "공유책상자"를 만들어 가정에 잠자고 있는 도서와 스토리 팟의 진열이 끝난 도서를 11로 교환하는 도서교환장터도 마련했으며 시민 자율로 운영된다.

새롭게 정비된 금오산스토리 팟은 매주 화~토요일 오전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동락공원 스토리 팟은 화~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가능하다.

 

이선임 구미시립중앙도서관장은 "스토리 팟 오픈 이후 첫 도서구성의 변화시도로 새롭게 정비된 책들을 시민들이 많이 이용해주면 좋겠다", "시민들이 스토리 팟에서 휴식과 독서를 함께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스토리 팟은 2017년 구미시와 캐나다 뉴마켓시(Town of Newmarket)가 협약을 체결해 약 7(1.8)의 작은 공간에 주변 경치를 감상하며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야외에 설치한 작은도서관으로 금오산과 동락공원에 위치해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 힐링공간 스토리 팟…북 큐레이션으로 새 단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