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3-28(목)
 

경주시가 포항시울진군포항공대동국대WISE캠퍼스한국원자력연구원포스코퓨처엠에코프로비엠에코프로머티리얼즈과 함께 환동해 지역 글로컬대학 공동추진을 위한 지···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본 -보도자료_경주시 환동해 글로컬대학 공동추진 위한 MOU체결.jpg

30일 포항시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해 이영경 동국대 WISE캠퍼스 총장김무환 포항공대 총장원병출 한국원자력연구원 책임연구원 등 지자체학교기업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은 자치단체산업계대학 등이 힘을 모아 정부의 글로컬대학 선정에 발맞춰 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 및 상호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글로컬대학은 학과 간대학과 지역·산업간국내와 국외 간 벽을 허물고지역사회와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지역­대학의 동반성장을 이끌어 갈 대학을 지원하는 정부의 지역대학 육성 정책이다.

 

교육부는 비수도권 지역 대학을 대상으로 2026년까지 30개의 글로컬대학을 선정해 1개교 당 5년 간 총 1000억원을 집중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원자력(경주이차전지(포항원자력수소(울진)의 환동해 글로벌 선도기술 밸류체인과 지···연 간 협력체계 구축에 머리를 맞댈 작정이다.

 

세부 협약 내용은 지방자치단체의 글로컬대학에 대한 행·재정적 지원 대학의 지역 전략산업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지원 협약기관(···)의 원자력·수소에너지·이차전지 등 지역 전략산업 분야에 대한 공동프로젝트 발굴 및 수행협력 협약기관((···)의 인적물적 교류 및 포괄적 상호 협력 지원 기타 협력을 필요로 하는 사항 등을 협력한다는 게 핵심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주의 SMR 국가산업단지울진의 원자력수소 국가산업단지포항의 이차전지산업과 연계하여 지···연이 탄탄한 파트너십을 구축한 만큼 앞으로 글로컬대학 및 환동해 지역 상생발전을 위해 행정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주시, 환동해 글로컬대학 공동추진 위한 MOU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