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5-28(화)
 

포항시는 26~28일 형산강체육공원 일대에서 포항국제불빛축제를 개최함에 따라 행사장 주변 3개 구간 총 2.9에 대한 교통통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2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퐝 거리 퍼레이드 및 퍼포먼스를 위해 운하로(송림초등학교사거리~운하관북측삼거리)에 대해 통제를 실시한다.

 

또한 27일 본 행사에 대비해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희망대로(형산교차로~운하관삼거리), 형산강북로(형산교차로~문화예술회관남측삼거리)를 통제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면 통제가 이뤄지는 구간으로 연결되는 주택가 이면도로 진입 차량에 대해서도 통행 제한을 실시한다.

사본 -230525 2023 포항국제불빛축제, 다양한 즐길 거리로 시민과 관광객 사로잡는다 1.jpg

포항시는 올해 국제불빛축제가 4년 만에 정상 개최되는 만큼 안전 축제로 만들 수 있도록 유관기관포항남부경찰서 및 교통 봉사단체 등과 교통 대책에 대해 긴밀히 협의하는 등 시민과 관광객들의 교통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를 위해 행사장 주변 및 주요 교차로에 교통 봉사단체경찰공무원 등 총 307명을 배치하고송도해안로 주차장송림초등학교포항운하공영송도중학교죽도초등학교 등 총 13개소에 약 9,000여 면의 임시주차장을 마련했다.

 

아울러 시는 교통통제가 이뤄짐에 따라 축제장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27일 오후 3시부터 11시까지 임시주차장에서 행사장으로 이어지는 3개 노선에 6대의 셔틀버스를 3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오기태 교통지원과장은 이번 포항국제불빛축제에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교통통제 및 소통에 철저를 기하겠다, “축제 기간 교통혼잡이 예상되므로 축제장을 방문하실 때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포항국제불빛축제 방문 전 확인하세요! 27일 3개 구간 교통통제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