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3-06-05(월)
 

여행하기 좋은 계절 5포항국제불빛축제가 펼쳐지는 포항에서는 26일부터 3일간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사본 -230525 포항시, 대규모 축제로 관광객 발길과 지역경제 활성화 동시에 잡는다 3.jpg

먼저 ‘2023 포항국제불빛축제가 ‘Light on포항밤하늘을 비추다라는 주제로 형산강체육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포항의 정체성인 과 을 활용해 역대 최대규모의 국제 불꽃쇼(필리핀스웨덴이탈리아)’ 우리나라 한화팀이 선보이는 그랜드피날레’ 시민이 직접 구상한 시민디자인 불꽃쇼’ 포항시 홍보대사 트로트 가수 전유진 씨가 진행하는 불빛라디오’ 퐝거리 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메인 행사인 국제불꽃쇼는 27일 오후 9시부터 한 시간가량 진행되며앞서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송림초등학교에서 형산강체육공원 메인무대까지 퐝거리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이외에도 포항 운하관 옆으로 먹거리장터와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키즈존퐝스토랑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즐길 거리로 형산강체육공원을 가득 채울 예정이다.

 

같은 기간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형산강 포항운하 주차장에서는 시중보다 1030% 저렴한 가격에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전국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

 

직거래장터에서는 지역에서 생산하는 쌀로 만든 포항 수제 맥주 빨리 마시기동해 명주 쌀막걸리 칵테일포항 폭탄주 이모의 수제 맥주 칵테일 쇼한우 스테이크불고기 버거 시식 행사와 함께 다육이오란다 만들기야생화 자수동물 키트자개 모빌석고 방향제에코백 페인팅한지 그립톡 체험행사 등 풍성한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포항종합운동장 내 만인당에서는 전국 최대규모 판촉 행사인 ‘2023년 대한민국 동행 축제가 3일간 개최된다.

 

동행 축제에는 200여 개사의 기업·단체들이 참가해 음료와 베이커리 등 60여 가지가 넘는 먹거리와 린넨 소품키링마그넷비즈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야외활동을 선호하는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요트 체험 이용권캠핑용품국내외 여행 패키지 등 여행·레저 상품도 판매하며각종 체험프로그램룰렛 돌리기선물 증정 등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포항을 대표하는 축제인 포항국제불빛축제 기간 대한민국 동행 축제 등이 열리면서 많은 관광객들이 포항을 찾을 것으로 예상돼관광도시 포항의 역량을 알리는 것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내실 있는 축제를 준비해 포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포항시, 대규모 축제로 관광객 발길과 지역경제 활성화 동시에 잡는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