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3-28(목)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지난 27대명사회복지관(관장 설찬수)에서 행복한 마을만들기 With 일사천리 행복코치 복지기동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고 28일 밝혔다.

사본 -보도자료(230428(행복)대구 남구, 행복한 마을만들기 With 행복코치 일사천리 복지기동단 발대식 개최)2 (1).jpg

대구 남구는 주거여건 양극화로 노후화된 단독주택 밀집 지역이 산재되어 있고특히 1인가구 비율이 높은 초고령 지역으로사회적으로 고립되고 소외될 가능성이 높은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남구청대명사회복지관사회복지공동모금회남구새마을회남구자원봉사센터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지역주민이 함께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날 발대식을 통해 우리 지역 소상공인 9명이 행복 코치로 임명되어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겨울철에는 주택 방한용품을 설치하게 된다.

 

또한 지역의 주민들이 직접 저장장애 의심가구를 발굴하여 보금자리 클린케어서비스 활동을 통해 열악한 주거환경을 청소 및 개선하고정신건강복지센터 상담을 통해 재발방지 및 심리상담을 실시하여 주민 참여를 통해 이웃 간 지지체계를 형성하여 지속적으로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지역공동체를 형성하고자 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일사천리 행복코치 복지기동단의 활동을 통해 함께 행복한 마을만들기 사업을 추진하여 소외된 이웃의 주거환경 개선하겠다,“또한 저장장애 의심가구를 발굴하여 주민 모두의 힘을 모아 안전하고 쾌적한 보금자리를 조성하고정신건강회복을 병행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여 저장장애 재발 방지를 통해 함께 행복하고 따뜻한 마을만들기에 남구가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 남구, 행복한 마을만들기 With 행복코치 일사천리 복지기동단”발대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