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6-14(금)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오는 29일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2023 희망수성 복지한마당’(이하 복지한마당)을 개최한다.

사본 -사진1.수성구, 제10회 ‘2023 희망수성 복지한마당’ 개최.jpg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복지한마당은 수성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수성구사회복지협의회수성구희망나눔위원회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된다.

 

특히수성복지봄봄봄살펴봄돌봄함께하는 봄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될 이번 행사는 주민들과 함께 즐기는 봄맞이 복지행사로 좀 더 특별하고 역동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작년과 달리 올해는 특별체험 공간을 설치했다. ‘낙상 위험도평가’, ‘안구 건강측정’ 등 의료기기로 간단한 건강 체크를 하고전문가와 함께 드론 조종’, ‘파크골프 퍼팅’ 등을 하며 보건과 복지를 한 번에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어려운 이웃의 파수꾼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제도를 알려 주민이 주민을 돌볼 수 있는 지역 보호 체계를 홍보할 예정이다명예 사회복지공무원으로 가입하는 주민에게는 화분을 기념품으로 증정한다.

 

이 외에도 황금초등학교 동아리팀 어린이 난타’ 공연 그룹 아나키스트의 봄기운 나는 역동적인 현대무용 공연 참여자들이 함께 공을 굴려 현수막 게시 등 다채로운 구성의 개회식이 준비돼 있다.

 

소방서경찰서 등 유관 기관에 협조를 구해 응급상황에도 대비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희망수성 복지한마당은 지역복지를 담당하는 민관이 협력하여 준비하는 만큼지역주민들이 더욱 많은 정보를 접하고 수성구 복지를 즐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 수성구, 제10회‘2023 희망수성 복지한마당’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