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3-06-09(금)
 

서구문화회관은 오는 29일 오후 5시 로사가야금앙상블을 초청하여 4월 마토콘서트가야금 12현의 마법을 서구문화회관 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사본 -로사가야금앙상블 단체사진.jpg

이번 마토콘서트는가야금 12현의 마법을 주제로 12현에서 25현으로 넘나드는 12대 가야금의 수려한 소리와 클래식 현악기타악기와의 조화로 구성된 로사가야금앙상블의 웅장한 오케스트라 연주로 마련했다.

 

로사가야금앙상블(예술감독 정미화지휘 박현영)은 일본대만중국 등 세계적인 문화교류를 비롯하여 국내외 수많은 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역예술단체다우리 음악에 관한 정기적 학술 세미나와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지속적인 연구를 거듭하면서 클래식현대음악재즈무용시 등 다른 예술 장르와 교류를 통해 가야금의 깊이 있는 음악 세계를 전하고 있다.

 

현악앙상블을 위한 합주곡고구려의 혼’, 25현 가야금을 위한 협주곡궁타령의 멋등 전통 국악의 향기를 물씬 풍기는 곡들과 쇼스타코비치왈츠’, 비발디사계등 클래식 음악과의 조화영화음악뮤지컬 솔로 등 장르를 불문하는 프로그램으로 가야금의 팔색조 매력을 보여줄 것이다대구를 대표하는 소리꾼 김수경이 해설과 함께 협연 무대를 준비하고 있다.

 

관람은 전석 무료이며 10세 이상 가능하다사전 예매(1인 2)가 필수로 26일 오전 9시부터 티켓링크 및 방문 예매로 진행한다자세한 사항은 서구문화회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마토콘서트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방방곡곡 문화공감공모사업에 2019년부터 5년째 선정된 서구문화회관의 대표 기획프로그램이며, 5월에는 이현공원 잔디광장에서 국가대표 뮤지컬 디바 최정원과 홍지민을 초청하여 대구국제방송교향악단과아름드리 뮤지컬 갈라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다.

 

서구문화회관 황영희 관장은클래식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가야금 선율을 감상하시면서 따뜻한 미소를 머금는 행복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 공연개요

○ 공 연 명마토콘서트가야금 12현의 마법

○ 일 시: 2023. 4. 29.() 17:00

○ 장 소서구문화회관 공연장

○ 출 연 진

예술감독 정미화지휘 박현영해설 김수경영상 공성재

가야금 김효진김미주류연주정영신정혜진유신아황혜진김은희

1st 바이올린 서영진강정민 2nd 바이올린 이은영유영임

비올라 윤미둘최미경 첼로 정승환이주은 더블베이스 김도엽

신디사이저 성은경 타악 신석현박희재

○ 주 최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 주 관서구문화회관로사가야금앙상블
○ 후 원문화체육관광부한국문화예술위원회

○ 예 매전석 무료(1인 2) / 4. 26.(오전 9시 인터넷 및 방문예매

※ 4. 26.(예매 시작을 위하여 이전 시점 보도하여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 관람연령: 10세 이상

○ 문 의: 053)663-3081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 서구문화회관, 마토콘서트「가야금 12현의 마법」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