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4-19(금)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과 대구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삼선)은 미래교육 혁신 역량강화 사업으로 지역화 교재를 개발·보급하고 있다.

사본 -서구미래교육지구 사업 지역화교재 『아하_서구』제작,배부.png

서구청(구청장 류한국)과 대구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삼선)은 초등학교 3,4학년 지역화 교재 2(3학년1학기)<수록 로운 아하~서구>, 2학기 <로다른 석구석 꿀잼서구>를 제작·보급하고 있으며, 서구 관내 초등학교(17개교)3학년 1학기 부교재아하~서구를 배부했다고 전했다.

 

지역화 교재 2종은 서구 관내 교사(서평초 백주열교사, 중리초 신승엽교사)들과 교육청소년과가 공동 연구·개발한 초등학교 3,4학년 사회과 부교재로서 2021년부터 제작, 보급하고 있다.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국정사회 교과서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특수성을 고려하고 우리 지역의 자원과 소재를 활용해 지역 정체성 형성과 고장에 대한 자긍심 고취를 목적으로 개발했다.

 

<수록 로운 아하~서구>는 초등사회 3학년 1학기 지역화교재로서, 우리 고장의 환경에 따른 생활 모습을 총 18차시에 걸쳐 학습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학생들은 이를 통해 서구의 자연환경과 인문환경, 마을 사람들의 의식주 생활을 학습하게 된다.

 

<로다른 석구석 꿀잼서구>1학기 지역화교재와 연계한 3학년 2학기 부교재로 서구의 명소 탐방, 서구모습 그리기, 명물거리 캐릭터 만들어보기, 명물거리에서 일하시는 분께 편지쓰기, 이번에 개설한 네이버까페 꿀잼서구에 인증샷 올리기 등으로 구성되어 아이들이 흥미롭게 내가 사는 지역을 구석구석 탐방해서 서구의 발전해 가는 모습을 체험토록 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서구의 밝은 미래교육을 위한 민··학 협력체제의 소통채널 개통으로 서구의 교육이 미래교육의 나침반이 될 수 있도록 협심해서 사업에 전력을 다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구미래교육지구 사업 지역화교재 『아하~서구』제작,배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