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3-29(금)
 

영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양미랑)14일 학교 밖 청소년 8명과 함께 노동인권교육을 진행했다.

사본 -[사진] 영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기초소양교육 운영.jpg

인간이 가진 기본적인 권리에 대한 정보와 청소년 권익과 더불어 노동을 하는 데 있어 근로기준법을 알고 근로 권익을 찾을 수 있는 주휴수당 및 근로계약서 작성방법, 적정한 임금을 받을 권리를 미리 알고 대처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교육으로 접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노동인권교육을 듣고 청소년 노동에 대해 잘 알 수 있었다. 특히 알바를 하면서 근로계약을 작성해 본 적은 없었는데 근로계약서의 필요성에 대해 알고 실제로 근로계약서를 작성해 봄으로써 근로자를 보호해 주는 것이 계약서라는 것을 잘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양미랑 센터장은 이번 노동인권교육을 통해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알 권리를 신장시키고 그에 따른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는 자양분의 원동력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여성가족부와 영천시에서 지원하고 구미대학교(총장 이승환)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는 영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영천시에 거주하는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9~24)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교육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상담지원 등 다양한 부분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기초소양교육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