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3-28(목)
 

영덕군 농업회의소, 2차 정기총회 및 성과보고회 개최

 

 

()영덕군 농업회의소(회장 최영식)2023214일 영덕군민회관에서 2차 정기총회 및 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회원과 김광열 영덕군수, 손덕수 영덕군의회 의장, 황재철 도의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으며, 회의 진행은 1부 대의원 정기총회, 2부 성과보고회 순서로 진행되었다.

 

최영식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영덕군 농업회의소의 캐치프레이즈가 미래 농업, 행복 농촌! 여러분이 주인공입니다처럼, 농업회의소는 농림 분야의 대표 조직이며 제도와 시스템에 의한 권한과 위상을 갖는 조직이다. 그런 만큼 농업인의 복지향상과 농림 분야의 권익을 대변하는 공식적인 농정 파트너로서 회원들이 원하는 정책 대안을 만들어 낼 것이며, 실현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특히 농업회의소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일정 부분 지원금이 필요한데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서는 법제화가 시급하고 필수적이다라고 역설했다.

 

한편 김 군수는 축사에서 우리 군은 농업이 근간이며, 농사가 잘돼야 살기 좋은 영덕군이 된다. 이를 위해 군수로서 농업 분야에 최대한 신경 쓸 것이며, 농업회의소가 싱크탱크가 되어 달라라고 주문했다.

 

끝으로 손 의장 및 황 도의원도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비하기 위해 지방의회 차원에서 농업회의소에 적극 협조하고 농업회의소의 의견수렴과 농민의 뜻을 받들겠다라고 그동안 관계자들의 노고를 위로했다


사본 -(사)영덕군 농업회의소, 제2차 정기총회 전경.jpg

 

 

 

취재기자 : 메트로경제신문 동해본부장 김종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영덕군농업회의소 제2차 정기총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