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4-19(금)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9일‘2022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희망멘토링 분야에서 지자체 최초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달서구, 2022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사진.jpg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보건복지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주최하며, 평소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개인 및 기관을 발굴해 4개 부문(△인적나눔 △물적나눔△생명나눔△희망멘토링)으로 시상하고 있다.

 

달서구는 15년간 저소득 아동․청소년을 위한 멘토링을 추진하고 있으며, 나눔 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희망멘토링 분야에 수상했다.

 

달서구 희망 멘토링봉사단은 2007년부터 40명의 저소득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대학생드림봉사단’을 시작해 2019년 다문화 아동․청소년‘하모니멘토링봉사단’으로 확대, 2020년에는 동네 주민리더와 결혼이민자를 결연하는‘우리동네 행복파트너’를 추진하는 등 15년간 총 5,603명이 멘토링봉사단으로 참여하고 있다. 특히 청년리더(코디네이터) 22명을 구축하여 멘토와 멘티 소통 등 멘토와 달서구의 징검다리 역할을 인정받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 수상하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 멘토링봉사단을 더욱 활성화해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나눔의 가치를 통한 건강한 정서발달 및 공동체 의식을 함양시켜 참된 인성을 가진 미래인재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달서구, 2022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