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3-29(금)
 

‘2022 패러글라이딩월드컵 문경 아시안 투어’가 지난 15일 성황리에 개막했다. 패러글라이딩월드컵 아시안 투어는 패러글라이딩월드컵협회(PWCA)가 새롭게 만든 경기로, 이번 문경 대회가 첫 번째 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전 세계 19개국에서 총 132명의 선수들이 참가했다.

1016 실과소 1.관광진흥과 - 2022 패러글라이딩월드컵 문경 아시안투어_패러글라이딩 활공 사진.jpg

개막식이 열린 15일 선수들은 연습 비행을 갖고 대회본부에서 등록을 마친 뒤 오후 6시부터 열린 개막식에 참석했다. 코로나19 이후 오랜만에 열리는 국제 규모의 행사인 만큼 개막식에는 수많은 내빈들이 함께해 선수들을 격려하고 축하했다.

 

외국에서는 고란 디미스코브스키 PWCA회장을 비롯해 빌 휴 PWCA부회장, 울릭 제솝 PWCA채점관, 루쓰 제솝 PWCA 홍보담당자가 문경을 찾았다.

 

또 신현국 문경시장과 임이자 상주‧문경 지역구 국회의원(국민의힘 당 소속), 정창룡 매일신문 대표이사, 황재용 문경시의회 의장, 박영서 경상북도의회 부의장, 김종훈 대한체육회 명예대사(전 외교통상부 통상교섭본부장과 19대 국회의원) 등도 자리를 빛냈다.

 

 

그 외에도 김창기‧김경숙 경상북도의회 도의원, 고상범 문경시의회 운영위원장, 김경환 문경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신성호‧진후진‧남기호‧박춘남‧김영숙 문경시의회 의원들도 같이 축하의 자리를 즐겼다.

 

수많은 시‧도 관계자들과 132명의 패러글라이딩 파일럿들로 가득한 뜨거운 열기에 외국인 선수들과 관계자들 역시 고무된 분위기였다.

 

고란 PWCA회장은 “열렬한 환대와 함께 많은 예산을 지원해줘 행사가 성황리에 열릴 수 있게 해 준 시‧도 관계자분들게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패러글라이딩 월드컵대회가 문경에 계속 유치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문경이 세계적인 패러글라이딩 명소로 자리매김하도록 힘쓰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번 대회는 오는 22일까지 8일간 계속된다. 경기방식은 크로스컨트리(장거리) 방식으로 당일 기상 환경에 따라 50~100㎞ 코스가 설정되면 선수들이 코스에 따라 하늘을 날아 가장 먼저 골에 도달하는 순으로 점수를 환산해 입상자를 결정한다.

 

22일 마지막 날 경기와 함께 오후 5시 폐막식과 종합부, 여성부, 단체부로 나눠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송진석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장은 “문경활공랜드(단산 활공장)는 알프스와 견줘도 뒤지지 않을 만큼 빼어나고 웅장한 산세를 자랑하는 곳”이라며 “이번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보임으로써 수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문경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13년 만에 다시 문경에서 패러글라이딩 국제 행사를 열게 돼 기쁘다”면서 “패러글라이딩이 문경 관광을 견인하는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2 패러글라이딩월드컵 문경 아시안투어』개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