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4-19(금)
 

대한민국은 어느날 부터 농촌일손이 부족하여 인력난에 허덕이고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외국인계절근로자 라는 제도를 활용하여 외국인들을 농촌인력 등 여러분야에 인력을 공급하고있다.

 

하지만 짦은 기간에 외국인이 한국에 와서 돈을 벌어가기는 어려운 실정이다.

본지에서 A지자체에서  외국인계절근로자 를 상대로 인터뷰를 하였다.

그들은 한국으로 들어오기 위하여 적게는 1만달러? 많게는 그이상의 수수료? 를 지불하고 한국으로 온다고 하였다.

 

불과 수개월동안 한국에서 계절근로자 로 일하면서 수수료 로 든 돈 이외에 얼마나 더 수입이 생길까?

그들은 한국에 들어오기전 본인들의 국가에서 한국에 먼저 들어 와 있는 지인들과 통화를 하여 한달이내에 계절근로자 로 일하는 곳에서 벗어나 불법체류자로 일하는 것을 의논하고 들어온다고 하였다.

 

그래야 만이 돈을 벌어서 자기네 나라 식구들에게 송금 을 한다고 한다, 그래야  한국에 들어오기 위하여 빌린돈 을 정리 할수가 있다고 하였다.

 

결국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시스템 은 불법체류자만 늘리는 악습으로 전락 한 것이다.

외국인 계절근로자는 하루일당7만원정도,불법체류자는 같은 장소에서 같은 일을 하면서 일당은 14만원정도 로 현저한 차이로 일을 하고있는 실정이다.

 

작은도시 A군에는 지금도 불법체류자가 몇천명 이 일을 하고 있다고 한다.

불의의 큰사고? 라도 일어나면 검거도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

 

이제부터라도 외국인계절근로자 도입 문제를 신중히 다시 검토를 하여야 할것이다.

A군의 어느농주가  하는말이 아침에 일어나면 외국인계절근로자 의 방문 부터 쳐다본다? 도망은 안갔는지?

매일매일 불안감에 일을 시키고 있다고 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외국인 계절근로자? 불법체류자만 늘어가고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