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3-29(금)

전체기사보기

  • 제20회 예천아시아U20육상경기선수권대회, 화려한 개막
    대한민국 최초로 예천군(군수 김학동)에서 개최되는 ‘제20회 예천아시아U20육상경기선수권대회’ 개회식이 3일 오후 6시 30분 예천스타디움에서 열렸다. 이날 개회식에는 예천아시아U20육상경기대회조직위 위원장인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한 달란 알 하마드 아시아육상연맹 회장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해 대회 개최를 축하했다. 타악 밴드의 공연과 태권 마샬아츠 공연 등으로 구성된 식전 행사와 함께 선수단 입장식, 환영사 및 축사, 선수대표 선서, 개회선언 등 공식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아시아 각 나라를 대표해 참가 선수단들은 입장식에서 서로 반가운 인사를 나누며 화합을 다지고 대표선수 선서를 통해 스포츠맨쉽을 지키며 정정당당한 승부를 펼칠 것을 다짐했다. 이어서 레이저 미디어아트쇼, 불꽃놀이는 물론 인기 가수 효린과 아이돌 그룹 첫사랑의 축하공연 등 예천스타디움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달란 알 하마드 아시아육상연맹 회장은 “이번 대회로 아시아 육상 가족이 우의를 다지고 참가한 선수 모두가 최고의 성적을 거두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예천군을 찾아준 아시아의 젊은 육상 선수들 모두 진심으로 환영하고 마음껏 실력을 발휘해 원하는 목표를 성취하길 바란다.”며 응원의 말을 전했으며 “제20회 예천아시아U20육상경기선수권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대회 마지막 날까지 아시아육상연맹과 대한육상연맹 등 관계자들과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 지역뉴스
    • 예천군
    2023-06-03
  • 달성군, 대만 관광객 잡기 위한 현지 관광마케팅 총력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대만 타이베이를 방문해 현지 여행사 대상으로 세일즈콜을 진행하고, 타이베이 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하여 대만 관광객 유치를 위해 본격적으로 나섰다. 먼저 군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대만 타이베이를 찾아 현지 여행사를 대상으로 세일즈콜 및 설명회를 열고 달성군 관광상품 판매 및 유치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특히, 대만 여행업조합전국연합회(TATA·旅行公會) 회원사인 ETTOURS, ELEGANT, SEA MIO, UTOPIA 여행사 등을 방문해 달성군 관광지 소개와 개별 및 단체 인센티브 지원 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설명회를 개최하여 주요 거점 도시와는 차별화한 여행 상품으로의 달성군 관광 인프라와 콘텐츠에 대해 소개하고 필요사항에 대해 공유하며 대만 관광객 유치를 위해 공동 협력키로 했다. 이어 군은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타이베이 세계무역센터에서 진행한‘제17회 타이베이 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했다. ‘제17회 타이베이 국제관광박람회’는 대만 관광국과 타이베이시 정부가 주최하고 타이베이여행협회가 주관하였으며 13개국 250개 관광 관련 업체‧기관이 참가하고 박람회 기간 동안 30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달성군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도동서원과 사문진주막촌 등 군의 주요 관광지 포토존을 설치하고, 관광지 뮤직비디오 영상 및 홍보물로 군을 홍보하였으며 달성군 고유의 여행 기념품 증정으로 관람객으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었다. 또한 달성군 알리기 초성 퀴즈 이벤트, 트레블마켓 상담회, 현지 언론[民示(민시), 東森(동림) 방송 등]과의 인터뷰를 통해 군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렸다. 군은 이번 설명회와 박람회에 그치지 않고 오는 7월 대만 유소년 축구팀을 달성군으로 초청하여 친선 경기 등을 실시할 예정으로 앞으로 대만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박차를 다할 예정이다. 한편, 대구관광실태조사에 따르면, 대만인 대구 방문객 수는 대구 방문 전체 외국인 관광객 중 43%(코로나 이전 기준)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국가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이번 대만 세일즈콜 및 국제관광박람회를 통해 달성군 관광지 활성화를 위한 대만 현지 업계와의 지속적인 네트워크 구축 및 협의를 진행할 것이다.”라며“국내만이 아닌 해외로도 눈을 넓혀 해외 관광객들이 꼭 가보고 싶어 하는 달성군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지역뉴스
    • 달성군
    2023-06-03
  • 달성군, 대구지역 연합 농촌 일손 돕기 펼쳐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지난 6월 2일 달성군 지역의 일손이 부족한 양파, 마늘 농가를 돕기 위해 달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송종구)주관 하에 대구시·군·구 자원봉사센터 연합 농촌일손돕기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달성군의 수많은 농가들이 농촌 인력의 감소와 고령화 등으로 농번기 일손이 부족해 매년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인력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대구시, 중구, 남구, 수성구 각 지역의 자원봉사센터 소속 자원봉사자 약 200여명이 달성군 지역의 일손 부족 농가를 위해 한달음에 달려와 주었으며, 동구자원봉사센터는 밥동이봉사단과 함께 자원봉사자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제공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위해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솔선수범하여 일손 돕기에 참여해 주신 자원봉사자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손길이 일손이 부족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농민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달성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매년 일손이 부족한 마늘, 양파 등의 농가주들을 돕기 위한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추진오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대구시·군·구 전체의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온정을 보여주었다.
    • 지역뉴스
    • 달성군
    2023-06-03
  • 달성군 가창면, 지역주민을 위한 “재능 나눔 행복한마당”운영
    대구시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문상희)·대구청소년재능나눔본부(이사장 최영준)가 주최하여 개최된‘재능나눔 행복한마당’은 대학생 봉사자 및 전문 봉사자들이 순수 재능 나눔으로 17개의 부스를 운영한 봉사활동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사물놀이, 판소리, 난타, 트로트 공연 등 볼거리와 더불어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장수사진촬영, 커피·꽈배기 나눔, 뜯어진 방충망수리, 물리치료, 헤어커트 등 실용적인 체험거리가 접목되어 지역주민들 모두가 즐길 수 있었다. 특히, 경북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의 265명의 재능기부 봉사자들과 가창면 여성의용소방대, 가창면 자율방범대 등 지역봉사자들이 함께 이루어낸 합동 봉사활동 행사라는 것에 의미가 크다. 한편, 지역주민들을 위해 대구텍·청소년 문화의 집 등 관내 기업체 및 기관·단체에서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도시락 285인분(대구텍), 생수 1,000개(가창농협), 숙박이용권 5매(가창글램핑장), 요구르트 1,000개(대구아이스하키협회)를 후원했다. 박은주 가창면장은“이번 행사가 봉사자들에게는 재능 나눔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로, 지역주민들에게는 주민화합과 다양한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지역뉴스
    • 달성군
    2023-06-03
  • 이른 무더위 만난 영주 ‘풍기 인견’…서울에서도 ‘인기’
    흡수성과 통기성이 뛰어난 천연 냉감 소재로 만들어진 영주 풍기인견이 이른 무더위를 만나 본격적인 수도권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영주시는 2일부터 3일까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2023 영주 풍기인견 서울페스티벌’을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페스티벌 첫날인 2일 오후 7시 30분 패션쇼를 겸한 개막식에서는 편안한 라운지웨어부터 유행에 맞는 평상복, 가족들이 함께 입을 수 있는 패밀리룩 등 풍기인견으로 개발·제작된 다양한 의상들을 소개했다. 행사장에 마련된 판매 부스에서는 고가의 인견 제품인 의류, 침구류 등을 저렴하게 판매해 인견을 구매하러 온 시민들로 이틀 내내 발 디딜 틈 없이 북새통을 이뤘다. 또, 전시·체험부스와 인견포토존에도 많은 시민들이 찾으며 풍기인견의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박정락 기업지원실장은 “여름에 특히 각광받는 풍기인견 제품을 대도시 소비자에게 직접 홍보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무더운 여름철에는 인견으로 만든 의류나 이불만으로도 기대 이상의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고 풍기인견의 장점을 홍보했다. 한편, 풍기인견은 나무에서 추출한 실로 만든 순수 식물성 자연섬유로 영주지역 대표 특산품이다. 가볍고 시원하며 착용 시 몸에 붙지 않고 통풍이 잘 되는 상쾌한 촉감으로 피부에도 좋아 ‘냉장고 섬유’라고 불리며 무더운 여름 최고의 소재로 손꼽힌다.
    • 지역뉴스
    • 영주시
    2023-06-03
  • 고령군 ․ 고령군 체육회,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입상선수 격려
    고령군(군수 이남철)과 고령군 체육회(회장 조용흠)는 지난 5월 27일부터 30일까지 울산광역시에서 개최된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육상종목에서 경상북도 대표로 선발되어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하여 고령군의 위상을 전국에 알린 다산초등학교 노현정 선수와 다산중학교 기영난 선수를 격려하는 자리를 6월 2일(금)에 마련했다. 6월 2일(금) 다산면 기관단체 배구대회에 앞서 이남철 군수, 기세원 고령교육지원청 교육장, 조용흠 체육회장, 이재근 육상연맹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두 선수를 격려하는 행사를 진행하여 다산면민 모두가 축하하였으며 고령군 체육회와 육상연맹(연맹장 이재근 NH농협은행 고령군지부장), 다산면 체육회(회장 손형순), 다산면 배구동호회 (회장 임경태)에서는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남철 군수는 격려인사를 통해 “전국에 고령의 위상을 높인 우리 선수들이 너무나 자랑스럽고 선수들의 노력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다산초등학교 노현정 선수는 100m, 200m 종목에서 금메달을 수상하여 2관왕을 달성했고 다산중학교 기영난 선수는 100m, 200m, 400m 계주, 1600m 계주 종목에서 금메달을 수상하여 4관왕을 달성했다.
    • 지역뉴스
    • 고령군
    2023-06-03
  • 고령군 제26회 다산면 기관단체 배구대회 성황리 개최
    제26회 다산면 기관단체 배구대회가 6월 2일 14시 다산면 좌학공원 테니스장에서 9개 기관단체 120여명의 관내 기관단체 직원 및 회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코로나 19로 인해 2019년 이후로 개최되지 못하다가 4년 만에 개최하게 된 이번 다산면 기관단체 배구대회는 다른 읍면에는 없는 다산면에만 있는 체육행사로 기관단체 간 소통하고 화합하며 상생·발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5월 27일부터 30일까지 울산광역시 일원에서 개최된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경상북도 대표로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낸 다산초등학교 노현정 선수와 다산중학교 기영난 선수에게 고령군체육회와 고령군육상연맹, 다산면체육회, 다산면배구동호회에서 장학금을 전달하고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다. 4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배구 대회의 대회장을 맡게 된 손형순 다산면체육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다산면 출신으로 최근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두 어린 선수에게 축하한다”고 전하며, 또한 “살기 좋은 다산면을 만드는데 배구대회에 참여하는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기관단체 간 서로 화합”을 당부하고 배구대회가 계속 명맥을 이어갈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하였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축사를 통해 “배구대회를 통하여 관내 기관단체 상호간 소통하는 장이 되고, 지금까지 기관단체 임직원과 회원들의 노력으로 다산면이 경쟁력이 있는 도시로 성장하였는데, 앞으로도 젊은 고령 힘있는 고령을 위해 더욱 더 힘써 주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최근 울산광역시 일원에서 개최된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고령군과 다산면을 빛낸 노현정선수와 기영난 선수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시간을 다산면민들이 모처럼 모여 있는 이번 배구대회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경기결과로는 다산면체육회, 다산면청년회 연합팀이 우승의 영광을 안았으며, 다산면사무소, 다산면이장협의회 연합팀이 준우승, 3위로는 다산파출소, 다산면자율방범대, 다산면자율방재단 연합팀이 차지하였다.
    • 지역뉴스
    • 고령군
    2023-06-03
  • 제15회 구례전국여자천하장사 및 대학장사씨름대회 8일 개막
    제15회 구례전국여자천하장사 및 대학장사씨름대회가 8일부터 11일까지 전남 구례군 구례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대한씨름협회가 주최하고 구례군씨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서는 대학부 개인전과 단체전, 여자부 개인전(1부·2부·학생부)과 여자천하장사전이 펼쳐질 예정이며, 대학부 209명, 여자부 116명, 여자 학생부 24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8일 대학부 단체전 예선과 개인전 예선~준결승을 시작으로 9일 대학부 개인전 및 단체전 결승, 여자부 1부(매화·국화급) 예선, 10일 여자부 1부(매화·국화급) 결승과 여자부 2부·학생부 예선~결승, 11일에는 여자천하장사 결정전이 열린다. 9일~11일 진행되는 경기(대학부 단체전 준결승~결승, 여자부 1부·2부 체급별 준결승~결승, 여자천하장사 16강~결승)는 MBC PLUS에서 생중계되며, 유튜브 채널 ‘더씨름 LIVE’와 ‘샅바TV’에서도 모든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 축제뉴스
    2023-06-03
비밀번호 :